16일 수원 금호초등학교에서 열린 제9회 환경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조광희 경기도의원이 광역의원 부분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수상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이 지난 16일 수원 금호초등학교에서 GP 문화환경보호실천연합회가 주최하고 교육환경개선학부모연합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청소년 환경문화제 행사에 앞서 열린 ‘제9회 환경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9회 환경의정대상’ 시상식은 GP 문화환경보호실천연합회 주최로 청소년을 넘어선 전 세대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전파는 대한민국 청소년 환경문화제 축제에 앞서 진행됐으며 올해 제9회 환경의정대상 시상은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2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은 환경문제를 의정 사항으로 집중 다룬 점과 특히 청소년 문제 등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 나선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조광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의정 활동을 펼칠 것이며 특히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정책이 학교 교육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