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2일 오천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현장순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2일 오천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현장순회 채용박람회’ 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현장순회 채용박람회는 포항시와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협업을 통해 구직 수요가 많은 인구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인근 구인업체를 섭외하고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거주지 인근 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흥해읍과 연일읍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오천읍 및 인근 지역 총 15개사 40명 채용계획으로 현장면접에 9개사 25명, 서류접수에 6개사 1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증명사진을 찍고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일자리종합센터, 자투리시간 거래소,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구직 상담 및 접수를 도와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손창호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찾아가는 현장순회 채용박람회는 구직자들이 편하게 면접을 볼 수 있고 인근업체를 섭외하여 집 근처에서 채용되는 기회를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포항시는 앞으로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들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