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 도 교육청 화백관에서 열리는 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산하기관 교직원과 교육가족에게 실시간방송 서비스를 한다.

그동안 행정사무감사 내용을 도 교육청은 청내 방송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산하기관과 교육가족에게는 제공되지 않아 감사 수감 내용 파악이 어려웠다.

이에 인터넷생방송시스템을 구축해 최초로 행정사무감사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생방송하고 PC·모바일로 시간·장소 제약 없이 제공한다.

또한 앞으로 서비스를 확대·운영해 각종 중요행사, 직원조회, 특강과 교육 등을 실시간이나 녹화방송으로 전달하고 대·내외 활동에 관한 내용을 교육가족들이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이용자 확산과 인터넷 기술의 진보에 따라 유튜브, SNS 등 미디어콘텐츠의 제공매체가 확대되고 1인 미디어서비스 등 영상을 통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홍보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인터넷생방송을 통한 다양한 미디어서비스 플랫폼과의 연계제공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아 교육가족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구축했다.

손경림 재무정보과장은 “소통하고 존중하는 교육가족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터넷생방송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여러채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