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일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화성시가 관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화성시 청소년진로박람회’ 첫 날 오전 ‘스타멘토와 학부모강연’ 행사로 준비됐다.

▲화성시 청소년진로박람회 포스터 및 행사 첫 날 강연을 갖는 김경일 교수(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권영찬닷컴 제공)

김경일 교수는 이날 학부모를 위한 강연으로 ‘AI 시대를 사는 인간의 힘’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에 대한 조언을 해 줄 예정이다.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는 tvN ‘어쩌다 어른’과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 등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를 전해주며 시청자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tvn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출연해 인문학에 대한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화성시 청소년진로박람회’는 김경일 교수 강연 외에도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 및 박은혁 웹튠작가를 스타멘토로 초청해 같은 날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