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시민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와 시정 홍보를 위해 LED 전광판을 지난 9월 보건소와 보건지소 2개소에 신규로 설치해 현재 5개소에서 전광판을 통한 홍보를 하고 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시민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와 시정 홍보를 위해 LED 전광판을 지난 9월 보건소와 보건지소 2개소에 신규로 설치해 현재 5개소에서 전광판을 통한 홍보를 하고 있다.

전광판은 고휘도의 풀컬러 형식으로 각종 홍보 효과에 최적화 돼 있으며, 평상시에는 건강정보와 유익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기상특보 등 재난 발효 시에는 시민의 안전과 관련된 재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질병예방, 검사, 의료서비스 등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를 한자리에 담아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 주는 스마트한 건강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전광판 설치로 시민들이 쉽게 올바른 보건의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건강정보를 실시간 바로 바로 알려주어 시민의 건강한 일상을 도와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천목원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시민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생활밀착형 공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이번에 전광판을 설치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크고 작은 여러 사업을 추진해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보건행정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