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성주군이 치매예방, 함께해요! '나눔가치 가치나눔' 행사를 가졌다.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지난달 30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1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치매예방, 함께해요! '나눔가치 가치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정서적지지 및 함께하는 극복의지를 가지고자 경상북도, 경북광역치매센터, 성주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이다.

식전공연인 치매예방체조를 시작으로 경북치매홍보대사인 기웅아재와 단비와 함께하는 치매극복 캠페인 및 토크쇼로 이어지는 치매가족과 담소를 나누며 돌봄 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치매예방교실 등 치매관리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도 진행되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성주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아픔을 나누고 함께 극복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가 있어도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