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시청 제1별관(구 의왕경찰서)에서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 이전 현판식 가운데 김상돈 의왕시장(왼쪽 앞에서 첫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학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24일 시청 제1별관(구 의왕경찰서)에서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윤미근 시의회의장, 시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그동안 협의체는 시청 복지정책과 사무실 옆 공간에서 활동해 왔으나 이번에 새롭게 독립된 사무실이 마련됨으로써 업무환경 개선과 함께 좀 더 원활한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오늘 개소식을 축하드리며 이번 개소식을 계기로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공 및 민간과의 협력에 더욱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돼 소외된 이웃 없이 모든 시민이 행복한 의왕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 시설과의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심의자문기관으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