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는 청소년의 지역사회에 대한 정책적 관심과 청소년의 자율적 참여, 자신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자격은 지역 내 만13~18세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지난 2일~9월24일까지이다.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는 광양시 정책 전반에 대한 자율주제로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청소년의 지역사회에 대한 정책적 관심 고양과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등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창의적인 역량 개발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장 3팀 총 6팀에 광양시장상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공모 결과는 10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친 뒤에 광양시 정책 및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문의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아동친화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광양시 청소년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