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가 자율방재단과 함께 행정복지센터에서 ‘소화전 사용법 및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식)는 자율방재단과 함께 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소화전 사용법 및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광남119안전센터의 지원 아래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의 교육과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대피 훈련 및 화재 진화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율방재단원, 통장, 주민, 공무원 등 약 60여 명이 참여했다.

28일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가 자율방재단과 함께 행정복지센터에서 ‘소화전 사용법 및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

이근하 자율방재단장은 “최근 주택 밀집 지역 및 골목에서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이 화재 상황에 놓였을 때 침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소화기 사용 방법을 정확히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지역 주민들의 화재 대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광명6동장은 “소방훈련에 협조해 주신 광명6동 자율방재단 및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훈련을 토대로 내 지역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광명6동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