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2019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배움으로 활력 넘치는 행복 의성을 만들기 위해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019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강좌는 자격증·실용기술 및 취미·교양 과정 34개 강좌, 624명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의성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29일 개강, 12월까지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강좌는 기존에 추진해오던 한식·일식 조리사, 바리스타 자격증반 외에 최근의 평생학습 트렌드를 반영해 아동요리지도사, 창의책놀이 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반을 신설해 군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유입된 젊은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젊은 아빠들을 위한 ‘아빠요리 교실’ 과 ‘영화로 보는 인문학’ 강좌 등을 신설하고, 직장인들을 배려한 야간 강좌를 확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특색을 반영하고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개발해 배움을 통해 주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도시 의성을 만들겠다”며 “올해는 어디서나,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을 목표로 원하는 군민은 언제 어디서나 평생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