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 vlog단 모집 포스터.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16일까지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영상콘텐츠로 소개하는‘경북여행리포터-Vlog’단을 모집한다.

경북여행리포터-Vlog단은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의 수요에 대응해 영상콘텐츠를 생산해 경북여행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Vlog단은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한 후 여행지와 인근 음식점, 숙박지 등을 추천하고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경북나드리와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

공사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국내외 경북관광 홍보사업에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여행리포터-Vlog단은 경상북도 여행과 영상촬영에 관심이 있는 SNS채널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Vlog단 모집의 특징은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과 편집스킬을 교육을 통해서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등 최신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여행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Vlog단은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연말까지 활동한다.

경북여행리포터-Vlog단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자의 SNS채널 활동과 지원동기 등을 평가해 총 20명을 선발하며 결과는 7월 17일 수요일 발표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SNS에서 가보고 싶은 경북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해줄 경북여행을 사랑하는 SNS 운영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