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안산교육지원청 반월초등학교가 2019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반월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교육지원청 반월초등학교(교장 이재평)는 21일 ‘2019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반월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

학생 및 교직원과 학생 보호자 등 교육가족이 함께해 흡연예방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약물 중독으로의 이행을 차단하고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기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할 방침이다.

반월초는 ‘2019년 흡연예방실천학교 심화형 경기도교육청 특화사업 건강공감학교’에 공모 선정돼 전교생 흡연예방교육 등 보건교육 실시를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반월 건강체험교실 운영’은 4~6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가 1일 명예교사로 함께 참여해 ▲생명의 탄생과 성교육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가상 음주 체험교육 ▲폐활량 측정 및 금연서약 흡연예방교육 ▲포토존 및 건강나무 가꾸기 ▲손씻기 및 감염병 예방교육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체험식 교육활동들이 실시된다.

21일 안산교육지원청 반월초등학교가 2019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반월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

학년별 2차시의 교육활동 및 활동 후 소감문 쓰기를 통해 건강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에게 음주, 흡연, 약물, 성, 감염병, 응급처치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보건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평생 건강 습관을 실천하는 다짐의 장이 학교뿐 아니라 가정까지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반월초는 지난달에도 ‘흡연예방교육주간’을 운영해 흡연의 폐해를 알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으며 ‘담배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 학생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1일 명예교사로 참여한 이현미 학부모회 회장은 “건강체험교실에 함께 동참하게 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건강생활 실천방법을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반월교육가족 모두가 건강한 삶을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런 건강소통 행사가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하며 학부모회에서도 아낌없는 응원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