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김포시 농촌체험농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촌체험학습연구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김포페이’ 사용방법 및 가맹점 모집에 대한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는 17일 김포시 농촌체험농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촌체험학습연구회 6월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연구회원 50명을 대상으로 ‘김포페이’ 사용방법 및 가맹점 모집에 대한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김포페이’는 가맹 소상공인은 모바일결제수수료 0%의 혜택을, 소비자들은 추석 명절까지 결제금액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사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착한 혜택을 안겨주는 김포시 지역화폐이다.

농촌체험농장 농장주들은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가맹점주가 많지만 이번 교육으로 ‘김포페이’ 앱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꼼꼼한 안내를 통해 가맹점 등록을 완료했으며 소비자로써도 적극적으로 ‘김포페이’를 이용할 예정이다.

농촌체험농장 농장주들의 ‘김포페이’ 가맹점 가입을 통해 김포페이 사용처 범위가 외식·문화 뿐 아니라 농촌체험분야까지 확대 돼 넓은 사용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김포페이’ 사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업·농촌 분야의 ‘김포페이’ 사용 인프라 확장 및 사용자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