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난 9일 가진 ‘2019 SNS서포터즈 발대식’.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은 지난 10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생과 군민으로 구성된 강진군 SNS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받고 앞으로 진행해 나갈 활동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 사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의 종류에 따른 영상 공유 방법과 이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방법 등 실효성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 SNS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선발은 다양한 홍보매체 중 접근성이 높고 공유 속도가 빠른 SNS를 군정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민선7기가 출범한 지 1년이 되는 6월, 강진산단 분양과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상황 등 새로운 소식이 다양한 강진군은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를 통해 정보를 나누고 강진을 홍보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진군 SNS서포터즈는 지난해 일반인 20명에서 올해는 일반인 21명, 학생 9명 등 인원을 증원해 총 30명이 선발됐으며 6월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활동으로는 SNS를 통해 군정 소식 공유, 지역 명소 소개 등 강진 관련 홍보활동을 진행해 나간다.

또 강진군 SNS 게시글 공유와 댓글, 좋아요를 통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승옥 군수는 “군정 정책과 관광 명소 소개 등 콘텐츠 생산을 위주로 적극적인 서포터즈가 돼 주길 바란다”며 “특히 학생 서포터즈는 젊은 감성으로 강진군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