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26일 수원연극축제 현장에서 열린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기부 캠페인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수원문화재단이 9월 30일까지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기부참여 캠페인을 전개한다.

개인·단체·기업 누구나 해당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기부캠페인’ 게시판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계좌이체·카드결제 방식으로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온라인 기부가 어려운 신청자는 홈페이지에서 기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을 보내고 기부금을 입금하면 된다.

기부금은 ▲능행차 재현 행사장에 사회적 약자 특별관람석 설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 프로그램’ 제작 ▲기부 참여로 이뤄지는 사회 공헌 퍼레이드 등에 사용한다.

기부자에게는 수원문화재단에서 기부금영수증·기부증서가 발급되고 소정의 답례품(우산·배지)이 증정된다. 또 기부자는 수원화성문화제 백서에 이름이 수록된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수원문화재단은 ‘찾아가는 기부 홍보부스’ 운영, 구별 순회 설명회 개최, 관계 기관·기업 방문 홍보 등으로 기부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지난달 24~2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 수원연극축제에서 처음으로 찾아가는 기부 홍보부스를 운영해 119만3000원을 모금했다.

김훈동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시민 여러분의 기부 참여는 수원화성문화제를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 열리는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