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골든벨 홍보물.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제1회 수원시 정신건강 페스티벌 중 열리는 ‘정신건강 골든벨’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정신 건강을 주제로 하는 시민참여형 축제다. 6월 15일 장안구청 앞마당에서 연극·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의 하나인 정신건강 골든벨은 ‘정신건강수도의 지식왕은 나야 나!’를 주제로 열린다. 정신건강 정보, 수원시 정신건강사업 등 정신건강 관련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센터 홈페이지·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예상문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참가자 가운데 3명(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선발해 가정용 선풍기, 무선 핸디 청소기, 1인용 공기청정기, 에어 프라이어 등을 부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신청해야 한다. 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홈페이지 팝업창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수원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정신건강 축제를 마련했다”며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정신건강 페스티벌은 정신건강 골든벨을 비롯해 ▲시민 참여 연극공연 ▲정신건강 박람회 ▲정신건강 위인 전시회 ▲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