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전라남도광양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자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라남도광양교육참여위원회는 광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내실 있는 교육 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광양시 공무원, 광양시민사회단체 등 30명으로 구성하게 된다.
또한 2년의 임기동안 광양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시민의 광양교육 참여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광양시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오는 1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여 위원회의 규정과 구성 및 운영 방안을 설명하고 준비위원회를 구성한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위원의 추천서 및 지원서를 수합 심사하여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홈페이지 배너 게시, 광양시와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홍보리플릿 배부, 각급학교 가정통신문 및 문자메시지 발송,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조정자 교육장은 “시민과 교육가족의 직접 참여를 통한 광양교육참여위원회의 구성으로 민관 거버넌스 구축 및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