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월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 36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당! 당당한 당!’ 방문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용강도서관 외 24개소를 방문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소개하고, 어린이 적정 당류 섭취 권장량을 알고 당류 섭취량을 줄이기 위한 현실적인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교육에 활용된 ‘건강메뉴 조리 TIP’ 활용서는 학부모들이 집에서 조리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레시피로 구성돼 당 섭취 줄이기를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당 섭취 줄이기 교육을 참고해 집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양원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당 섭취 줄이기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는 2014년 11월 개소해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총 192개소 보육시설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