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가 관광객 편의를 위해 관광 안내 모바일 앱 ‘아! 여행!’을 4월 1일 본격 출시한다.

‘아! 여행!’은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여행의 줄임말로 길찾기, 캐릭터잡기, 기부걷기 등 편의와 오락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앱을 설치하면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화장실, 주차장 등을 쉽게 확인하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길찾기의 경우 T-map과 연동해 최단거리를 안내한다.

관광지 250곳에 위치한 캐릭터를 수집하면 사이버머니를 제공하는 증강현실(AR)게임은 여수관광의 재미를 더한다. 사이버머니는 앱 상점에서 갓김치, 방풍차, 동백오일, 블루투스 스피커 등과 교환 가능하다.

오동도부터 이순신광장까지 이어지는 여수밤바다 낭만코스 등 여수의 아름다운 길 5곳을 걸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도 적립할 수 있다. 기부금은 km당 1,000원씩 쌓인다.

시는 앱 출시 후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여수엑스포역, 오동도, 전국 관광박람회 등에서 홍보 이벤트를 벌인다. 오프라인을 통한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 여행!’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여수여행’ 또는 ‘여수관광’을 검색 후 ‘여수관광 안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여수 관광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모바일 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