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분부 회의실에서 소방특별조사 전문위원 위촉식이 개최됐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인재)가 19일 본부 회의실에서 경기북부 소방특별조사 전문위원 13명에 대한 위촉행사를 가졌다.

소방특별조사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위촉된 13명의 전문위원들은 소방기술사 및 소방시설관리사 등 소방분야 전문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앞으로 경기북부 지역 소방특별조사 시 소방공무원들과 동행해 소방시설 전반에 대한 작동(기능) 점검을 실시하고 특별관리대상물 등 소방시설의 화재위험성을 고려한 총괄적 안전점검 활동도 벌인다.

19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분부 회의실에서 소방특별조사 전문위원 위촉식이 개최됐다. (경기도)

이밖에도 온·오프라인 등에서 다양한 방식의 자문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되며 활동 기간은 오는 12월 31일 까지다.

조인재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북부 안전을 위해 소방특별조사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위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이 만나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데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