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백효 교육장은 13일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New-Start프로그램 전임상담원, Wee센터 객원상담사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New-Start프로그램 전임상담원 23명, Wee센터 객원상담사 5명이 위촉장을 수여받고, New-Start 전임상담원에 대한 New-Start지침 연수 및 전임상담원의 역할 이해 교육이 진행됐다.
위촉된 New-Start 전임상담원은 지역의 교육 또는 심리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원인을 진단해 학교적응력 증진 및 인적자원의 유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담 및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객원상담사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심층면담, 고위기 상담, 학교폭력 특별교육 등의 심리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을 한다.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은 “구미 관내의 위기 학생들을 만나는 Wee센터 외부전문상담인력이 학생들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마음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