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 개최 (구미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경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공립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 조리원, 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 이어 경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연경 교수의 ‘HACCP의 변천과 현황 및 학교에서의 HACCP 적용’이란 주제의 강의와 천나영 평생교육건강과장의 학교급식 정책방향 등 행정사항에 대한 안내로 이날 위생·안전 연수를 마쳤다.

천나영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학기말 학기초 인사이동 등으로 어수선한 환경속에서 학교급식의 식중독 사고 예방 및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위생·안전 연수에 참석한 학교급식 관계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부지불식간에 일어날 수 있는 학교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더 강화함은 물론, 동료들과 소통·화합할 수 있는 긍정 마인드 함양으로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NSP통신/NSP TV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