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9기 청소년기자단 위촉식 단체촬영 모습.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2019년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9기 청소년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청소년기자단은 2000년 창단 이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청소년문화정보지 싹’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김포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 19기 청소년기자단은 관내 중·고등학생 29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위촉된 19기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 관련 이슈에 대해 직접 찾아가는 취재활동, 직업인 인터뷰 등 청소년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 기사를 작성하며 분기별로 ‘청소년문화정보지 싹’을 제작·발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이종경 상임이사는 관내 7만여 명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청소년기자단으로서의 책임감을 이야기하며 “청소년육성재단 또한 청소년기자단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