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홍천문화원에서 열린 2019 홍천교육 토크콘서트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6일 강원도 홍천군에 있는 홍천문화원을 방문해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특강은 곽상욱 오산시장이 홍천군과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이 개최한 2019 홍천교육 토크콘서트에 초청돼 홍천군 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군 관계자의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홍천군과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이 함께 교육공동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정보 제공 및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홍천교육 발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16일 홍천문화원에서 열린 2019 홍천교육 토크콘서트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곽 시장은 1부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의 상호협력체계의 우수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에서 특강을 진행했고 이어지는 2부에서는 지자체, 지역사회, 학생, 학부모 등 교육가족 토론자들의 홍천교육비전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선두자로 지자체가 교육에 함께 해야 하는 교육적 철학과 가치를 오산시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개했으며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해 온 혁신교육지구 사업 및 오산시의 자체 교육사업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특강을 듣고 지자체에서 이런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쳐왔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다”며 “홍천군도 행복교육지구안에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선두자로서 현재 혁신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전국의 지자체들의 벤치마킹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자체의 역할과 의지에 대한 시장의 특강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