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을 모집한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이 교육정책을 기획·시행하는 과정에 지역 주민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기구다.

2019년도 협의회는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 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 개선 등 5개 분과로 구성된다. 선발된 위원은 각 개별 분과위원회에서 경기교육정책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을 비롯해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 민간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며 이중 5개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거나 협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 총 50명이다.

참여 희망자가 이력서·활동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위원위촉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모집에 대한 세부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협의회 위원 최종 선정 결과는 2월 27일 이전에 전화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금재 경기도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은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주체와 소통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도민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