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 도서관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관내 어린이의 인문학적 소양증진과 감성발달을 위한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방학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2월 1일까지 도서관별로 4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출발~Book You Love여행!’(하안도서관), ‘꼬마 탐험가들의 책 속 역사 여행’(광명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 한국역사 탐방’(철산도서관), ‘같이 노는 도서관, 함께 꿈꾸는 독서교실’(소하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전문 강좌가 구성됐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년별로 강좌를 구분해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높일 만들기, 토론, 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활동이 마련됐다.

하안도서관은 ‘감성 책놀이’ ‘책으로 떠나는 지리여행’ 등 4개의 프로그램을, 광명도서관은 ‘창의사고력 나는 화폐로 키운다’ ‘냅킨아트’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철산도서관은 ‘요리보고 조리보고’ ‘가상현실 3D 과학 프린팅 펜’ 등 4개 강좌를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소하도서관은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삼국시대’ ‘책과 함께 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22일부터 25일까지, 충현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떠나는 우리문화탐험’ ‘호기심 해결~! 실험과학’ 등 4개의 프로그램을 14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

광명시 도서관 관계자는 “광명시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즐겁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유익하면서도 흥미로운 강좌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많은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겨울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충현도서관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철산·광명도서관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하안·소하도서관은 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도서관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