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사회성과보상사업 기획안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은 홍성관 평택시 인구정책팀장(오른쪽)이 최병관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사회성과보상사업 기획안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경진대회는 새로운 공공서비스 제공방식인 사회성과보상사업 아이디어를 전파·공유해 지자체 및 민간의 관심을 제고하고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다양한 주제의 기획안 및 아이디어 중 서면심사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평택시의 ‘행복한 인생 여정을 위한 우리의 SIB(Social Impact Bond)’는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치매 이환 예방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시는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4월 SIB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고 SIB 모델발굴을 위한 용역과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에도 ‘아동양육시설 퇴소아동 자립을 위한 전문취업교육 등 지원’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