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2018 사교육 경감 1학교 1특색과제 운영 우수교로 선정됐다.
천부초는 전교생 26명의 도서벽지에 위치한 소규모 학교로 지역적 특성상 문화시설 및 현장체험 학습장 등이 부족해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창의공작, 소프트웨어, 미술, 종이접기, 독서 교육으로 창의성을 함양하고 배드민턴, 탁구, 태권도 수련으로 체력을 기르며 합창, 리코더, 오카리나, 피페, 기타, 플룻, 색소폰, 바이올린, 피아노 연주로 감성을 자극하고 생활영어, 창의수학, 창의과학, 기초학력, 역사교육으로 지성을 겸비할 수 있는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공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이슈화되고 지역적 특성을 살린 소프트웨어, 드론, 독도,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동아리교육을 통해 학생들 사이에서 의사소통 및 공동체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룰루랄라 천부음악대’는 1인 1악기 활동 및 방과후학교 운영 등을 통해 평소 갈고 닦은 음악 실력으로 문화․예술면에서 소외된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인근의 요양원이나 경로당 등을 찾아 재능 나눔 활동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명숙 교장은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사교육을 경감하는 데 더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