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12일 광명시평생학습원 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안심보육실현과 어린이집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12일 광명시평생학습원 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286명을 대상으로 ‘2018년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조규태 크로바 재무회계컨설팅 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회계업무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원리와 세입·세출 예산편성 및 추가경정예산, 예산의 집행, 결산 절차 등을 알렸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원장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 좋았다”며 “이번 교육이 그동안 잘 모르고 행한 실수를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수강 소감을 밝혔다.

최미현 보육정책과장은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실현과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어린이집 대상으로 우수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투명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과 질 높은 보육문화 정착에 적극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