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평택시 T-웨딩홀에서 열린 2018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에서 정장선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6일 T-웨딩홀에서 2018년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김종문 평택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김중기 국제대 평생교육원장, 황우갑 평택시민아카데미 회장 등 학생과 강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평생학습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안중읍 통기타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성인문해 백일장과 시화전 입상자 시상,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 우수사례 발표, 소통·화합·협력을 주제로 한 그룹별 워크숍 및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워크숍에 앞서 치러진 성인문해 백일장과 시화전 시상식에는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수상한 어르신 23명이 참석해 배움의 열정과 노고를 격려하는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성인문해 교육사업은 평택시가 적정 학령기를 놓친 후 문해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기초 문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인문해 백일장과 시화전에서 입상한 어르신들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정장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문해교육을 통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신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자랑스럽다”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또 “우리사회가 노년이 길어지면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해서 내년에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창희 평생교육사의 2018 평생교육 추진사업 보고가 있었고 오경숙 국제대 평생교육원 교수와 이종숙 369동아리 홍보부장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재준·김지영·홍은진 강사의 그룹별 주제 특강과 토론 및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