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27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알리는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군산시와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지역주민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해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사업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전라북도가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방조제 내측 태양광 중심의 3GW급 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새만금 내부개발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설명한다. 이어 새만금개발청장이 직접 주민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군산시와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을 통해 발생하는 다양한 혜택이 최대한 많은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시민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