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우)이 일산소방서의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 일산소방서(서장 이봉영)는 21일 민선7기 이재준 고양시장을 초청해 고양시 관내 소방안전대책에 관한 사항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실제 고층건물 화재발생 시 시민들이 얼마나 안전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며 “관련 법규 보다는 실효성 있는 안전대책으로 고양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봉영 일산소방서장은 “이 시장님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를 표하며 고층건축물 등 안전 취약 시설들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으로 고양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정책소통을 위한 간담회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공유 ▲고양시 저유소 화재관련 위험물시설에 대한 화재예방대책 공유 ▲(초)고층건축물 관련 재난예방대책 및 대응훈련 공유 등을 논의했다.

이어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봉영 일산소방서장은 킨텍스 더샵그라비스타 건축 현장을 직접 방문해 초고층 화재대비를 비롯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좌)이 킨텍스 더샵그라비스타 공사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고양시)

한편 최근 고양시에는 초고층건물이 집중적으로 들어서게 되면서 화재 등 고층건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상황에 대비한 안전 점검의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돼 왔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