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본부가 실시한 K-eco 선배들과 함께하는‘꿈꾸는 대로’ 청춘 멘토링을 실시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정상용)는 9일 대구 환경사랑홍보교육관에서 취업 준비생의 취업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K-eco 선배들과 함께하는‘꿈꾸는 대로’ 청춘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계명대 경제통상학부 전자무역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단에 최근 입사한 신입직원의 취업 노하우 및 전략 공유와 공단 업무 체험을 통한 회사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고민을 나눴다.

또 멘토링 사이버상담실 개설 ‧ 운영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조언과 취업정보 제공으로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과 관련해 밀착 지도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환경공단 ‘꿈꾸는 대로’ 청춘 멘토링은 지난 2016년 환경부로부터 국가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해오고 있다.

정상용 본부장은 “취업 준비생들의 직무 능력 강화를 위해 준비하게 된 이번 행사에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