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경북도지부 영천시지회가 8일 영천교육문화센터에서 소비자 권익신장과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소비자 정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북도지부 영천시지회는 8일 영천교육문화센터에서 소비자 권익신장과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소비자 정보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피해에 대한 각종 상담사례와 예방정보 등을 담은 소비자정보 30여점이 전시하고 현장에서 간단한 소비자 상담도 진행되었다.

특히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을 비교하는 코너는 주부들의 큰 관심이 끌어 우리 농산물의 보호와 육성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했다.

또한 페트병, 유리병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공기정화식물만들기체험도 진행되어 전시회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북도지부 영천시지회는 소비자들이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알아야 할 상식을 알려주고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소비자 민원상담과 피해구제를 위한 대표전화 1372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 교육과 캠페인 등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이종화 영천지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영천시에서도 소비자권익에 대한 관심이 커지길 바란다”며 “소비자 피해예방과 권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