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블로우’랩 가사는 경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청렴자료방에도 게시돼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 1일 청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공감대 확산과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접 제작한 청렴송‘휘슬블로우’를직원들과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렴송‘휘슬블로우’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한‘다같이 청렴 HEY YO 대회’에서 랩 부분 최우수상을 받은 경산교육지원청 안세영 주무관의 랩 가사에 직접 랩비트를 넣어 제작한 노래로 청렴 공감대 확산과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체 청렴송을 직접 제작했다.

‘휘슬블로우’는 공익신고자와 신고자 보호를 주제로 한 랩으로 기업 또는 정부기관 내의 불법적인 행위나 부정거래에 관한 정보를 신고한 내부고발자를 말하며 이는 조직 내부의 부정과 비리를 봐주지 않고‘호루라기’를 불어 세상에 알린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이다.

‘휘슬블로우’랩 가사는 경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청렴자료방에도 게시돼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김영윤 교육장은“직원 스스로의 힘으로 창작한 가사여서 의미가 더 크다 ”며“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