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명사초청 특강 리플릿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박현석)는 11월 1일 의정부 몽실학교 2층 큰꿈관에서 도내 교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행사는 의정부 등 경기북부의 원거리 지역 교직원들에게 균형 있는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진 평론가는 ‘영화를 만들어 내는 창의성’을 주제로 국내외 뛰어난 감독들이 영화를 완성하기 위한 최초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어내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또 ‘8월의 크리스마스’, ‘대부’, ‘러브 액추얼리’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영화를 통해 영화 내용뿐만 아니라 후일담을 더해 다각도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안목을 안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관장은 “행사가 경기교육가족의 문화적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가는 문화예술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