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18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를 포항과 구미에서 개최한다

이번 장터는 오는 27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재포의성향우회(회장 정운기) 주관, 11월 4일 구미금오산대주차장에서 재구미의성향우회(회장 김희두) 주관으로 열린다.

행사에는 70여개 업체(농가)가 명품 의성마늘, 의성진쌀, 의성진사과, 가지, 버섯, 잡곡류 등의 농산물과 의성마늘소, 마늘포크 등의 축산물 등 다양한 100여가지 품목을 선보인다. ,

또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시식‧시음행사를 병행해 직거래로 판매한다.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의성眞'농산물의 우수성도 홍보하고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의성장날 쇼핑몰'과 연계해 포항·구미시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충성고객 확보에 주력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포항과 구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포항,구미)'를 직접 주관했다.

또 자체 농산물 구매 상품권을 발행해 고향 농산물 구매 운동에 적극 동참, 지역 농가소득 증대 및 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의성군의 각종 행사에 참가해 의성군과 포항·구미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도시민들의 경제적 구매 기회 제공과 의성군 생산농가(업체)의 판로개척 및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