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의 SNS’페이스북 부문에서 경북도 시·군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의성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총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별 성격과 타깃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정소식을 군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제작하여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역사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의성군만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SNS를 통해 다양하게 뽐내고 있다.

이와 함께 의성군 농산물 판매 사이트 의성장날 URL을 페이스북 더 알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노출시킴으로 의성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달말부터 ‘카카오 플러스 친구’채널을 개설해 친구추가 시 카카오톡 앱으로도 의성군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수 있으며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에서 ‘의성진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의 SNS’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군민의 소통 창구가 활성화 되고 의성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올해의 SNS’는 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2011년에 제정됐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