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정청래의 정치철학과 리더십 특강 후 정청래 전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의회 민주당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원장 김현삼)은 10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2018 정치아카데미 제2강 ‘정청래의 정치철학과 리더십 특강’을 개최했다.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 김현삼 의원은 “다양한 정치 경력을 가진 정청래 전 국회의원의 의원경험과 정치철학이 담긴 특강을 통해 리더십 및 정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교육목적을 밝혔다.

정청래의 정치철학과 리더십 특강 웹자보. (경기도의회)

이날 정치아카데미는 정치철학과 리더십을 주제로 정청래 전 국회의원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나타나는 사회현상, 지방정치인의 방향성, 의원과 주민과의 심리적 일체감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부원장 이영주 의원은 “경기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치아카데미 교육이 되도록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해 질 높은 수준의 강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의원교육은 총 4강으로 오는 25일 제3강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문재인정부의 지방분권 방향’에 이어 31일 강헌 전 단국대교수의 ‘명리학 이야기’등 초청 강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