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대구시)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일일 대구시장을 맡은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일 대구시청 기자간담회에서 대구경북상생위원회에서 가장 시급히 추진할 사항으로 '공항문제'를 꼽았다.

이철우 일일 대구시장은"대구경북의 인구 감소는 경기도, 서울에 비해 발전이 안됐기 때문으로 이는 공항문제가 가장 큰 원인이었다"며"1990년대 들어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맞았는데 공항이 없어 수도권과의 경쟁력에서 밀리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국방부장관에게 빨리 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며"공항문제를 해결해서 도시 경쟁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방명록 (대구시)

도시 경쟁력과 관련해서는"싱가폴의 30배 면적인 대구경북은 인구면에서 북유럽의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과 비슷한 수준이기에 경쟁이 아닌 상생의 관계로 나간다면 이들처럼 큰 경쟁력을 가진 하나의 나라처럼 운영할 수 있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또"당장 행정통합은 안되더라도 경제, 문화, 관광은 통합해야 한다"며"경북도의 문화관광공사를 대구도 같이 해서 대구경북에서 3박4일, 6박7일의 관광코스를 같이 운영하면 외국인 관광객의 3% 정도만 찾는 현실을 타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관광객 유치를 비롯해 일자리, SOC, 도시계획 등 경제, 문화, 관광을 통합해서 대구경북이 같이 나가는 상생의 길만이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 시급히 추진해야 할 사항"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