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 위원들은 19일 한국공기청정협회 등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제1회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초‧중‧고 학교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박용선 위원(포항4), 이재도 위원(포항7), 박태춘 위원(비례)과 도 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했다.

박용선 위원은 '학교 실내공기질 관리 방안' 주제로 열리는 세미나에 참석해 학교, 실내체육관 등 공공시설의 공기질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교환 등 가졌다.

이재도 위원은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대책 용품 등 공기 정화설비와 에어가전 용품을 비롯해 미세먼지 및 공기 산업 관련 설비와 용품'에 대한 궁금점을 질의 하는 등 업체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박태춘 위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관련 자료를 수집해 향후 교육청 등 집행부에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건의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10월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삼성전자, LG전자 등 약 120개사가 참가하며, 행사기간 동안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