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학기 ‘행복하게 배워 나눔이 즐거운 인재 교육의 요람’천부초등학교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1학기 교육실적 보고와 함께 학교교육과정과 교원능력개발평가 등에 대한 안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교육, 가정폭력(아동학대)예방 교육, 미세먼지 대응교육, 양성평등교육, 정보통신 윤리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교권보호 및 청렴교육, 사교육경감 등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학교와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는 1학기 교육활동을 되돌아보면서 2학기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학교(교사), 학부모, 학생 삼위일체의 진실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깊은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날 학교교육설명회와 더불어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 급식의 날’을 운영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 급식의 날’은 학교 급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해 학교급식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렵해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수요자 중심의 학교 급식을 실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김명숙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급식 활동 참여를 이끌어 내어 지역사회에 학교 급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급식 서비스 개선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