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청년드림 잡(job)콘서트가 오는 14일(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제11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일자리 ISSUE&진로TREND’를 개최한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년드림 잡콘서트는 지난 2014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으며 청년일자리박람회의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 존 ▲대기업 공채상담 존 ▲토크콘서트 존 ▲고양시 일자리 존 ▲공감 힐링 존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이 될 고양시의 일자리를 한 데 모은 ‘고양시 일자리존’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일자리카페 ▲일자리버스 ▲면접정장대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한데 묶어 일자리여행지로 구성한 ‘청춘여권’을 통해 감성 힐링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토크콘서트존’에서는 ‘다양한 인생의 길, 어떻게 선택하고, 헤매고, 전진 하는가’를 주제로 하는 토크강연이 펼쳐지며 청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현직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에도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청년캣취업 1DAY캠프 ▲대상별 취업특강 등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