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알려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독도 사진 전시회 를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 고유의 영토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려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인식시키기 위해 대구중앙도서관의 요청과 협조로 개최하게 됐으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의 모습을 대구중앙도서관 방문객들에게 소개해 독도에 대한 관심 제고와 독도 영유권 강화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에 앞서 개최된 부산광역시 시민도서관 등 5개 기관의 독도사진 전시회에서 독도 사진 30여점, 독도 홍보영상, 독도 퀴즈 이벤트, 독도 VR 체험 등을 통해 5만여명의 부산지역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독도 VR 체험으로 생동감과 입체감 있는 독도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초, 중, 고 학생 및 방문객들의 큰 호응으로, 독도의 의미와 가치를 인식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독도관리사무소 이희광 소장은 “이번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에서의 독도 사진 전시회는 대구지역시립도서관 축제 기간 중 개최하게 되어,1만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독도 사진 전시회를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독도 방문의 동기 부여와 독도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독도 홍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울릉군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