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승수 전주시장·윤여웅)은 2018년 2학기 지역우수인재 장학생 선발요강을 재단 홈페이지와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 대상인원은 도내 대학생 25명과 도외 대학생 17명 등 총 42명으로, 장학금액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1인당 200만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9월 3일) 현재 전주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전주시민의 자녀 중 전북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또는 고등학교 검정고시 졸업자격을 취득한 대학생이다.

성적요건은 직전학기(1학기) 평균성적이 B+ 이상이어야 한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50점과 생활정도 50점에 자원봉사 실적시간을 가산점으로 최대 1.5점까지 범위 내에서 반영하며, 전주인재육성재단 이사회에서 최종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10일부터 21일까지이며, 전주시청 민원실 맞은편 전주빌딩 7층에 위치한 전주인재육성재단 사무국에 직접 방문해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노동필 전주인재육성재단 사무국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하면서 생활형편이 어려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의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전주인재육성재단은 지역우수인재 장학생선발사업 외에도 글로벌 체험 해외연수, 청소년 자립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인재양성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문탐구 의욕과 애향심을 높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