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하이코 전경.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는 지난 29일 HICO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식관리시스템(KMS) 구축결과물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마케팅혁신TF 팀장주재 하에 지식관리시스템(KMS) 구성개요와 운용방안 안내, 시스템 개발자의 직접 시연, 임직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HICO는 지난해부터 각 부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마케팅혁신 TF를 구성해 업무효율성 제고와 센터경쟁력 강화 및 영업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운영시스템 개선사업을 추진해 왔다.

마케팅혁신 TF는 지난해 ‘대관관리시스템’ 개선을 통해 내부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했고 고객관리시스템(CRM) 기반의 ‘DB마케팅시스템’을 구축해 전략적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지식관리시스템(KMS) 구축은 HICO 지적자산의 효율적 관리, 공유를 통해 통합적 지식경영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이번 과업의 완료로 HICO 통합 비즈니스운영시스템 ‘Smart HICO’를 완성하게 됐다.

HICO 윤승현 사장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의 행사관리, 영업·마케팅활동, 지식관리를 아우르는 통합운영시스템 ‘Smart HICO’구축을 통해 효율적 업무환경 조성과 시장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현재 ‘경주 Smart MICE App’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경주 MICE참가자들에게 지역 관광, 교통, 숙박, 음식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지역상생과 고객중심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