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장애인복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지난 2006년 4월 조례가 제정된 이후 위원회가 구성·운영되지 않아 왔으나 지역 내 장애인복지 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 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위촉식에서는 장애인 관련 단체장, 전문가, 공무원 등 15명의 위원을 위촉했으며 위촉식에 이어 장애인 복지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앞으로의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지역 내 장애인복지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건 발굴 등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 장애인복지위윈회를 통해 우리시의 장애인복지 문제들을 개선해 장애인들의 삶이 더욱 행복해 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시의 장애인 복지정책 기본방향 및 장애인 복지관련 사업의 기획·조사·실시 등에 관한 사항 등 장애인 복지관련 주요사안에 대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