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1일까지 교육가족과 도민들이 공감하는 새로운 교육비전과 교육지표를 선정하기 위한 공모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공모는 '따뜻한 교육혁명, 행복한 경북교육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되겠습니다'라는 민선4기 임종식 교육감의 교육철학을 뒷받침하게 된다.

교실수업의 변화, 교육격차 해소, 교육복지 확대, 지원행정 개선, 미래사회에 대비한 교육 등을 포함한 내용으로 향후 경북교육이 추구해야 할 지향점을 담고 그 의미를 간략히 제시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지난 7월 9일에 발족된 경북교육발전기획단에서 마련한 경북교육 비전 3개, 지표 3개 중 경북교육이 추구하는 지향점을 가장 잘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전문가 면담, 교사, 학생, 학부모들의 현장의견 수렴, 자문위원 및 전문위원의 지도 조언 등의 과정을 거쳐 앞으로 경북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자체적으로 선정한 경북교육의 비전, 지표를 마련했는데 이번 공모사업과 더불어 선호도 조사를 받게 된다.

경북교육가족과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설문 및 공모에 참여하려면 경북도교육청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이번 공모와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경북교육비전과 지표, 경북교육의 변화를 상징하게 될 학교 브랜드는 9월 1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