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8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2일간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제8대 고양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8대 고양시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의원들이 원활한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전문지식 습득을 통해 선진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원들과의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등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추진됐다.
참여 의원들은 인하대 이기우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지방분권과 지방의회의 역할 ▲자치입법 실무 ▲고양시 예산쟁점 이해 ▲지방자치단체 행정사무감사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깊이 있는 강의가 있었으며 다양한 질의 등 의정활동 준비를 위한 날선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은 앞으로 개최 예정인 제223회 임시회, 제224회 임시회, 제225회 제1차 정례회에서 각종 안건처리는 물론 2018년 제2차 추경예산안 심의,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제8대 고양시의회는 지난 6·13지방선거를 통해 입성한 의원 33명 중 초선의원이 절반이 넘는 24명에 달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