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 전경.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KOTRA,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9월 12~1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판교)에서 ‘중국 징동닷컴(JD.COM) 크라우드 펀딩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의왕시를 비롯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시니어기술창업센터 등 10개 기관이 참가하며 9월 12일에는 중국 JD닷컴 관계자가 입점 절차와 지원 내용 및 JD크라우드 펀딩 활용 방법과 중국시장 진출을 노리는 스타트업 피칭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이어 9월 13일에 열리는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선정된 1인 기업과 중국 JD크라우드펀딩 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수출의 실질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JD크라우드 펀딩은 지난 2013년 JD파이낸스가 런칭한 중국 크라우드 펀딩 중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중국내 까다로운 유통채널 진입을 위해 이미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한 첫 단추로 JD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고 있다.

권오종 기업일자리과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1인 기업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사전에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5월 일본 마쿠아케 크라우드펀딩 입점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6월부터 전국 우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16개)와 함께 ‘2018 1인 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레이스’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1인 기업의 펀딩 시장 진출에 힘을 쏟고 있으며 목표 펀딩액 달성 기업을 배출하는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